4월 8일 새로운 도전을 위해 출발합니다.




2022년 4월 인도네시아 기도편지

샬롬~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드립니다. 환절기 건강하게 질 자내고 계신지요.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코로나 팬데믹이 이제는 정점을 지나 적응기를 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조만간 거의 모든 일상을 회복할 수 있으리라는 희망을 가져보는 4월입니다.

4월 8일 금요일 인도네시아로 출국
그동안 비자 진행에 시간이 많이 걸리기는 했습니다만, 모든 절차들이 다 마무리 되어 이번 주 4월 8일 금요일에 출국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대학교 교수 비자를 받게 되었고 향후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비자 걱정은 없이 사역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월 8일 한국을 출발하여 자카르타에 도착해서 9일 토요일 발리로 먼저 들어 가게 됩니다. 이번에는 발리의 가장 큰 종합대학교에 한국센터를 설립하여 한국학과 한국어 교육을 통한 현지 사역을 진행하게 됩니다. 학교에서도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고 앞으로 기대하는 바도 매우 큽니다.

하지만, 족자카르타를 떠나오면서 모든 짐을 다 정리하고 왔기 때문에 발리의 한국센터 사역을 위해 그리고 개인적인 생활을 위해 모든 것이 다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식기류, 크고 작은 가전제품부터 집, 자동차 등 생활을 위해 기본적인 것을을 문제없이 잘 갖춰나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또한 한국센터 설립 및 운영에 필요한 것들도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님의 도우시는 손으로 모든 필요한 것들이 하나씩 채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의 기독교 대학교와 자매결연 추진
저희 대학교가 발리에서 가장 큰 종합대학교이기는 하나 한국과의 교류는 그동안 전혀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국의 대학교들과 자매결연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특별히 한국의 기독교 대학교들과의 교류를 중점적으로 진행하여 대학교 내에 믿음의 영향력들이 끼쳐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혹시 동역자님들 중에 저희 대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을 수 있는 한국의 기독교 대학교가 있다면 소개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2022년 겨울 단기 선교 및 선교지 탐방 초청
코로나 판데믹 이후로 중단된 한국과 발리 직항은 아직 운항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만, 조만간 다시 운항을 시작할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한국에서 단기 선교이나 선교지 방문 등을 위해 인도네시아로 입국하기가 매우 쉬워집니다. 그러면 아마 올 겨울부터 단기 선교나 선교지 탐방 등이 가능해 질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선교에 직접 동역하면서 사역의 지경을 넓힐 수 있기를 소망해 봅니다.

족자카르타와 숨바 섬 사역을 위해
오랫동안 사역해 왔던 족자카르타도 사역이 계속 진행됩니다. 족자카르타에서는 한 곳의 대학교와 함께 사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스다유 교회가 굳건히 서갈 수 있도록 힘을 더 모을 예정입니다. 스다유 교회 외에도 어려움을 겪는 교회들을 더 발굴하여 지원해 나가고자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사역을 더 집중해야 할 곳은 숨바 섬입니다. 앞으로 더 자세한 내용을 나누겠지만 기독교인 비율이 50%가 넘는 지역이긴 합니다만 굉장한 오지라서 많은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입니다. 그래서 인도네시아의 교회 강화 사역으로서 숨바 섬의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을 지원하는 사역을 한국어 교육 사역을 통해 진행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을 위해
사역이 발리를 중심으로 동쪽과 서쪽으로 확장되어 감에 따라 더 많은 것들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함께 사역을 진행해 나갈 동역자가 필요합니다. 한국어 교육을 통해 인도네시아 친구들과 만나며 교제하면서 성령의 향기를 발할 수 있는 장단기 선교사와 동역자들이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또한 내년 즈음에는 한국 내 한국센터 비영리 법인 설립과 인도네시아 현지 한국센터 자체 사무실을 확보하여 선교 관련 활동을 좀 더 적극적으로 진행할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있는 가족들을 위해
하원이는 고2, 예원이는 고1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졸업하기 전까지는 엄마와 함께 계속 지내게 됩니다. 가족들이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모두 건강하고 씩씩하게 잘 지낼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없도록 하나님의 특별한 인도하심을 구합니다.

2022년 4월 기도제목
1. 출국용 PCR 검사 등 출국 준비가 이상 없이 잘 진행되며 가는 여정 함께 해 주시길
2. 현지 대학교와 좋은 관계 가운데서 주도권을 가지고 성령의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3. 앞으로 해야 할 일들과 계획들이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놀라운 열매를 맺어 영광을 올리도록
4. 한국에 있을 가족들의 건강과 학업 그리고 재정을 위해

저희 사역과 가적을 위해 변함없는 사랑으로 함께 해 주시는 모든 동역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로 시작되는 발리에서의 사역을 통해 하나님께 더 큰 영광 올려드리며 동역자님들과 기쁜 소식을 함께 나누길 소망합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늘 기도하겠습니다.

샬롬~~

계좌번호를 여쭤보시는 분들이 많아 죄송스럽지만 적어 봅니다.
국민은행 233-21-0259-723 박기홍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