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주님 안에서 한 마음과 한 소망으로 함께하는 모든 동역자님들께 인도네시아 선교 소식 전합니다. 인도네시아에 다시 들어 온지 어느덧 3개월차를 맞고 있습니다. 지난 2개월이 마치 2년처럼 느껴집니다. 아주 정신없이 바쁘게 지나갔던 시간이었지만 하나님의 도우심과 인도하심으로 자리를 잘 잡게 되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도 많고 새로운 곳에서의 시작이라 여전히 해야 할 일도 많지만 이 또한 기쁨과 감사함으로 하나씩 해 나가고 있습니다.
족자카르타 스다유교회 소식
오랜만에 족자카르타 스다유교회 소식 전해 드립니다. 예배당 건축은 아직 크게 진척은 없습니다. 외장도 마치지 못한 상태입니다만 여전히 열심히 예배드리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족자카르타로 가서 예배당 진행 상황도 직접 보고 많은 분들께서 헌금해 주신 시멘트 구입 비용으로 시멘트를 사서 힘을 보탤 예정입니다. 많은 동역자님들의 기도와 헌금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다유교회에 큰 힘이 되리라 믿습니다.
한복 보내 주심에 감사
지난 번에 요청드린 한복을 개인 뿐만 아니라 여러 교회에서 많이 보내주셨습니다. 기존에 있던 한복들과 합치면 100벌은 족히 넘을 것 같습니다. 한복 모으는 일부터 보내는 일까지 아주 번거로움에도 불구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한국에서 보내 주신 한복이 다 도착하면 제대로 전시해서 사진과 함께 감사 인사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는 이제 거의 입지 않는 한복이지만 이곳 선교지에서는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좋아해서 아주 귀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한국센터 사역과 비자 소식
한국센터는 현재 잘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학교와 학교 법인 간의 몇 가지 문제로 다소 복잡해 진 부분이 있긴 하지만 이 또한 잘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장기 비자로 전환하는데 있어서 다른 부분들은 다 준비가 되었는데 학교 법인 쪽에 서류들이 미비한 것들이 있어서 진행이 빨리 되지 않고 있습니다. 외국인으로서 해외에서 생활한다는 것은 참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늘 느낍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외국인에 대한 규정이 더 완화된 부분들도 있긴 하지만 더 까다로워지고 복잡해 진 부분들이 많아서 이에 잘 맞춰 법적으로 문제가 없도록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만약 사소한 법이라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 가면 사탄은 이런 부분을 정확히 꿰뚫고 이를 통해 훼방하고 공격해 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디고 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법적인 부분에 있어서 철저히 하려고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저희 사역을 위해 늘 기도해 주시며 물심양면으로 동역해 주시는 모든 동역자님들께 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신 "한국학을 통한 인도네시아 교육선교"의 사명과 비전을 성실히 감당하여 하나님께 큰 영광 올려드리며 모든 동역자님들께 기쁨의 소식을 전해 드릴 수 있기를 늘 소망합니다. 더워지는 계절 건강 관리 잘 하시고 늘 기쁨이 넘치는 하루하루 되시길 기도드립니다.
선교는 교육입니다.
우리는 한팀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 박 선교사 드림.
기도제목
기도제목
- 족자카르타 스다유교회의 예배당 건축이 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한국센터가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하여 복음 전파의 전진기지가 될 수 있도록
- 비자 변경 관련하여 여러 문제를 조속히 해결해 주셔서 속히 마무리되도록
- 한국에 있는 아내와 하원, 예원이의 건강과 학업을 위해
- 한국센터글로벌네트워크 비영리 법인 설립
- 선교 게스트 하우스와 차량
- 10개 협력교회와 50명 후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