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주님 안에서 한 비전으로 하나된 인도네시아 선교 동역자님들께 7월 선교 소식 전합니다.어느덧 7월입니다. 뉴스를 통해서 들리는 한국 소식들에 그리 좋은 소식이 없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폭염, 폭우, 고물가, 인플레이션 등 여러 가지로 인해 살아 가기가 더 힘들어 지는 요즘인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를 늘 지키시며 뜻에 따라 모든 것을 이끌어 가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감사함으로 하루하루를 살아 가기를 늘 소망합니다. 지나온 6개월 또한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렇게 이끌어 주셨고 함께 해 주셨기 때문에 지나왔음을 고백드립니다.
발리의 하늘은 참 맑습니다.
그 하늘 아래로 수 없이 오토바이를 타고 지나는 사람들을 보며 나의 선교사됨을 다시 생각해 봅니다. 나는 어떤 선교사인가, 내가 선교사인 것을 모든 사람에게 숨기고 이렇게 "잠입"해 있으면서 얼마나 오랫동안 나의 영성을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인가, 과연 나는 얼마나 하나님 앞에 충성스럽고 믿을만하며 성실한 사람인가 생각해 봅니다.
보내주신 한복 소식
지난 2달 동안 한국에서 총 다섯 상자를 보내주셨습니다. 그 중에서 두 상자는 관세를 내고 잘 받았습니다. 그런데 나머지 세 상자를 우체국에서 가져 오려고 하는데 문제가 있어서 알아보니 그 사이에 중고물품 수입에 대한 인도네시아 법이 갑자기 바뀌었다고 통보 받았습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 인도네시아에 중고물품이 엄청나게 수입이 많이 되어서 모든 중고물품 수입 금지라는 황당한 법을 갑자기 발표해 버린 것입니다. 그래서 보내 주신 한복 중 나머지 세 상자는 가져오지도 못하고 우체국에 그대로 묶여 있습니다. 그래서 현지 기부품으로 해서 가져오려고 관체청, 무역청 등에 제출할 관련 서류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서류 준비를 조속히 끝내서 보내주신 귀한 한복을 빨리 가져올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비자 변경 소식
지난 번 말씀 드린대로 제가 있는 대학교와 학고가 속해 있는 학교 법인 간 일처리가 원만하지 않아 비자 및 관련된 업무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동안 10년 넘게 인도네시아에 있으면서 비자를 처리해 봤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읍니다. 300만 원 가량의 비자 비용도 학교에서 준비 다 해 놨고 이민국에서도 담당자가 서류 넘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는데 뜻밖에 학교 법인 쪽에 문제가 있어 이렇게 늦어지는 상황은 처음 경험해 봅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걱정되거나 조급해 지는 것은 없습니다. 모든 일이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있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재 가지고 있는 비자로도 비자 기간이 짧다는 것 외에는 활동에 문제가 딱히 없어서 불편함 없이 사역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장인 어르신의 림프암
몇 일 전에 장인 어르신께서 갑자기 몸이 않좋아서 응급실이 실려 가셔서 지금 병원 응급실에 계십니다. 여러 진단 결과 림프암 4기라고 판정을 받았습니다. 갑작스럽게 일어난 일이라 가족들이 처음에는 무척 당황했지만 지금은 안정을 찾아 가는 중에 있습니다. 지금은 몸 상태가 항암 치료를 버틸 수 없는 지경이라 상황을 좀 더 지켜본 다음에 함암 치료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합니다. 가족들이 이 어려운 상황을 믿음으로 잘 극복해 나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위궤양 재발
인도네시아로 다시 들어오기 전 종합검사에서 위궤양이 심하다고 해서 약 먹고 치료하고 왔는데 다시 재발한 것 같습니다. 지난 2개월 여 동안 일이 한꺼번에 몰려 너무 바쁘게 시간을 보낸데다가 혼자 먹는 것을 해결하다 보니 아마 재발한 것 같습니다.
한국 방문
8월 말 경에 저희 학교 총장, 대학원장을 비롯한 지도부가 한국 방문단을 꾸려 한국의 여러 대학교를 방문하려고 진행 중에 있습니다. 모든 준비를 지금 제가 맡아서 하고 있는데 한국 방문 날짜가 정해지면 제가 먼저 사전 준비를 위해 한국을 들어갈 계획입니다. 하지만 현재 위독하신 장인 어르신 일로 항공권이 마련되는대로 한국에 들어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인도네시아 왕복 비행기편이 아직 정상화되지도 않았는데다가 승객들까지 많아서 비행기표를 구하기가 무척 어려운 상황입니다.
7월 기도제목
- 장인 어르신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 비자 변경이 원활하게 잘 진행되도록
- 보내주신 한복 무사히 잘 가져올 수 있도록
- 한국 방문을 위한 항공권 구입과 일정을 위해
- 진행 중인 비영리법인 설립 준비가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잘 진행되도록
늘 저희 사역과 가정을 위해 기도해 주시는 모든 동역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도네시아에서
인도네시아에서
박 선교사 드림.
선교는 교육입니다.
우리는 한팀입니다.
장기 기도제목
선교는 교육입니다.
우리는 한팀입니다.
장기 기도제목
- 한국센터글로벌네트워크 비영리 법인 설립
- 선교 게스트 하우스와 차량
- 10개 협력교회와 50명 후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