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인도네시아 선교 소식입니다.




샬롬~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드립니다. 어느덧 2022년이 지나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한 해에도 기도와 선교비로 함께 해 주신 모든 동역자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3년에는 우리가 품은 선교의 비전이 열매가 되어 함께 기쁨을 나누고 하나님께 더욱 더 영광을 올려 드리는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2023년부터는 선교사들을 위한 후원금 모금 단체인 미션 펀드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미션 펀드와의 동역을 통해 사역에 더 큰 힘을 얻을 수 있기를 소망해 봅니다.


인도네시아 소식
한국에서 강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처럼 인도네시아는 폭우와 강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 주에는 자카르타에서 이슬람 극단주의가 카톨릭 교회를 대상으로 하는 자폭 테러까지 있었습니다. 또한 인도네시아 여러 지역에서 계속되는 여진으로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성령께서 이 나라의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을 어려움 가운데서도 강건하게 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사역 소식
3개의 대학교에 한국어 강의 예정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한국학, 한국어 교육을 통한 선교의 지경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저희와 협약을 맺은 발리에 있는 3개의 대학교에서 한국어 교육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니아스, 반둥, 솔로 등에서도 협력을 희망하는 대학교들이 있습니다. 한국어 교육을 통해 선교에 헌신된 장단기 선교사들이 학교로 진출하여 학생들과 교제하면서 복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잘 찾아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일을 위해 더 많은 선교에 헌신된 한국어 교사들이 준비되어 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전국대학교수선교연합회 교수님들 초청 세미나
2월 중순에 계명대학교에서 3분, 부산교대에서 1분의 교수님을 모시고 저희 대학교에서 세미나를 개최하게 됩니다. 물론 일반 학문 주제를 가지고 진행하는 세미나이지만 모두 선교훈련을 받으신 선교사로서 한류와 한국학을 가지고 선교지에 접근하여 선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성공적인 세미나가 되도록 그리고 한류와 한국학을 통한 선교의 가능성을 잘 찾는 기회가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현지 법인 설립 진행 중
올 상반기에 무엇보다도 반드시 성공적으로 마무리해야 할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지 대학교에 의지하지 않고 자주적이며 능동적인 선교를 위해 꼭 해야하는 일입니다. 본 현지 법인은 겉으로는 교육 센터, 문화 센터이지만 실제 해야 하는 일은 현지 선교 훈련원이자 현지 크리스천 공동체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현지 법인 설립을 위해 필요한 재원과 적당한 사무실 등 여러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특별한 인도하심을 간구합니다.

개인 및 가족 소식
하원이는 이제 고3이 되었습니다. 대학 진학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위해 기도합니다. 예원이는 고2가 됩니다. 학업에 어려움이 있어 여러모로 걱정이 됩니다만 주신 달란트를 따라 학업에 진보가 있기를 기도합니다. 항암 치료 중이신 장인 어르신과 모든 식구의 건강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2023년 1월 기도제목
  1. 3개의 대학교에서 진행될 한국어 과정 준비가 잘 될 수 있도록
  2. 2월에 있을 세미나 준비와 이 세미나를 통해 복음의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3. 법인 설립을 위한 필요한 자원들이 마련될 수 있도록
  4. 하나님과 동행하는 마음으로 해야 할 일들에 집중할 수 있도록

2023년 더 멋진 해가 되시길 기도합니다.

선교는 교육입니다.
우리는 한 팀입니다.

2023년 1월 5일
박기홍 정경임 하원 예원 올림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