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인도네시아 선교 소식입니다.




샬롬~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바쁜 1월, 2월을 보내고 그동안 못 했던 일들, 또 다른 일들 준비하느라 여전히 바쁜 3월입니다. 모든 동역자님들의 기도와 후원으로 여러 사역을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3월 인도네시아 소식 함께 나눕니다.

인도네시아 소식
지난 2월 14일에 있었던 대통령 선거 개표 결과는 거의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다만, 부정투표 논란 등등 여러 이슈가 등장은하고 있습니다만 아직은 안정적인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1년 중 가장 민감한 시기인 이슬람 최대 명절 라마단이 3월 12일에 시작됩니다. 예년에도 라마단 즈음에 교회 대상 테러 등이 늘 있어 왔던 터라 대통령 선거 결과 확정까지 맞물려 앞으로 어떤 정국이 전개될지 주목됩니다.

삼일교회 청년들 단기 팀 방문
2주간 심일교회 청년들의 발리 방문 및 단기 팀 활동을 잘 마치고 갔습니다. 특히, 이번에 새로 발굴한 까뚱 교회와 스가 교회를 직접 방문하여 준비한 드라마, 찬양과 율동, 아이들과의 즐거운 시간 등을 가졌습니다. 까뚱 교회는 설립된지 40면, 스가 교회는 60년이 되었는데 이렇게 외국인이 와서 교회에서 행사를 갖게 된 것은 우리 삼일교회 청년들이 최초라고 합니다. 이번 교회 방문을 위해 많은 준비와 함께 그동안 외로웠을 아이들에게 귀한 사랑의 추억을 남겨준 한국의 청년들이 참으로 귀하고 자랑스럽다는 생각을 갖습니다.



발리 내 3개의 대학교와 협약 체결
저희 한국센터의 사역과 지경이 날로 넓어지고 있습니다. 2월, 3월에 발리 내 3개의 대학교와 교류 협약을 맺었습니다. 한국어 교육 등을 통해 현지 대학생들을 만나고 교제할 수 있는 기회가 날로 늘어가고 있습니다. 한류는 하나님께서 주신 정말 멋진 선교의 기회입니다.

그래서 더 많이 오셔야 합니다.
이곳 발리의 3개 대학교 외에 인도네시아 전국으로 총 15개의 대학교가 한국센터와 협약을 맺고 교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발리에서 발굴한 2개의 오지 교회도 굳세게 해야 합니다. 발리에서는 앞으로 3개의 오지 교회를 더 발굴하여 총 5개의 교회와 동역할 예정입니다. 할 일이 무척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단기 팀이 오셔서 학교와 교회에서 해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교회 당회, 제직회, 청년부, 중고등부, 아동부 등 주변 뜻이 맞는 분들 끼리라도 오시길 소망합니다.

한국어 교수 사역을 위한 자원봉사자 또는 단기 선교사가 필요합니다.
발리에만 협약을 맺은 대학교가 5개인데 이곳에서 한국어를 가르차면서 학생들과 교제하며 복음의 씨았을 뿌릴 자원봉사자 또는 단기 선교사가 매우 필요합니다. 짧게는 1개월부터 가능합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장기적으로 각 대학에 세워지는 한국센터를 운영하면서 사역할 장, 단기 선교사도 필요합니다. 많은 헌신된 자원들과 연결 되기를 소망합니다.

3월 기도제목
  1. 협약을 맺는 여러 대학과 앞으로 세워질 한국센터가 하나님 나라의 확장에 쓰임 받는 귀한 도구가 되도록
  2. 이를 위해 많은 헌신된 선교 자원들과 연결되어 힘을 가지고 선교해 나갈 수 있도록
  3. 올해에는 차량를 구입할 수 있도록
  4. 바쁜 일 가운데서도 성경연구 등 영적 생활에 게을러지지 않도록
  5. 대학 1학년을 시작하는 하원, 고3이 된 예원이의 학업과 가족들의 건강, 특히 함암 중이신 장인 어르신을 위해

어느덧 3월입니다. 다가오는 봄과 같이 새롭고 아름다운 날들을 맞으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우리는 한 팀입니다.
선교는 교육입니다.

2024년 3월

인도네시아에서 박 선교사 올림.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