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어느덧 10월 중순입니다. 이제 2024년도도 두어 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한류교육선교를 위해 동역하시는 모든 동역자님들의 2024년 은혜로운 마무리를 위해 기도합니다. 지난 2~3개월 여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모든 일들이 잘 진행되고 잘 마쳤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행사였던 삼일교회 청년부의 인도네시아 발리 단기선교도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인도하심으로 많은 시골 어린이들에게 한국 기독청년들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과 영상 함께 나눕니다.
10월 16일부터 27일까지 저희 학교 학생들 4명이 저희 한국센터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합니다. "한국에서 열흘 살기"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오는 학생들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직접 선발한 학생들로서 한국에 열흘 간 있으면서 한국인의 일반 가정집에 묵으면서 한국 사람들 처럼 생활하며 배우고 경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방문을 위해 삼일교회에서 2 가정이 6일간, 그리고 양주꽃동산교회에서 1 가정이 4일간 학생들의 숙식을 후원해 주시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6일 간 삼일교회 2 가정, 4일간 저희 집과 양주꽃동산교회 1 가정 이렇게 지내게 됩니다. 특히, 삼일교회에 있는 동안 교회 청년부 예배도 참석할 뿐만 아니라 청년들과 함께 서울 및 남이섬 구경 등 한국 청년들의 신앙생활도 경험할 수 있는 시간들도 갖게 됩니다. 모든 일정과 섬기는 각 가정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저는 지금 한국에 들어와 있습니다. 10월 말에 있을 경남대 컨퍼런스 참석과 11월에 있을 인도네시아의 대학 교수들 한국 방문, 그리고 제주대학교 방문 등 행사들이 많이 있어서 준비에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아내도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고 하원이는 두세 곳에서 장학금도 받게 되어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예원이는 이번에 수시전형에 지원해서 11월 발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희 한국센터와 협력하고자 하는 많은 인도네시아 대학들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한류선교의 비전 완수에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 더 열심히 매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사명 완수를 위해 필요한 자원들이 많습니다. 주일 예배와 성경공부가 가능하도록 학교 외부에 한국센터를 세울 수 있도록 또한 한국 자원봉사자들의 숙소가 될 게스트 하우스, 차량 구입 등 필요한 자원들이 있습니다.
또한 한국어 교사와 한국센터 원장으로 사역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 단기선교사 등도 매우 시급합니다. 인도네시아 전역 여러 대학교에서 한국센터를 열고 싶어하는데 이는 하나님께서 주신 선교의 놀라운 기회입니다.
저희 사역을 위해 늘 기도해 주시고 동역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한국에 있는 동안 직접 찾아 뵙고 그간 소식과 비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한 팀입니다. 선교는 교육입니다. 샬롬~~